수원시립교향악단 차이콥스키 교향곡 전집 음악

차이코프스키 : 교향곡 전집 - 김대진, 수원시립교향악단

김대진 지휘/수원시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SonyMusic | 2014년 02월



음반의 평을 쓸만한 전문가는 아니므로, 비평은 하지 못하겠구요^^ 

개인적으로 국내의 유명 연주자의 솔로 음반은 갖고 있지만, 국내 교향악단의 음반은 아직 구입한 적이 없었는데, 작년에 이 음반이 나온다는 소식을 얼핏 들은 기억이 나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몇 년 전에 예술의 전당에서 브람스 교향곡 1번을 들으러 간 적이 있었는데, 숙제하러온 아이들의 소음으로 집중은 안되었지만 속으로 국내 교향악단도 나의 귀(?)를 만족시키는 음악을 선사하는구나!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김대진 지휘 예술의 전당 오케스트라 연주의 차이콥스키 교향곡 6번 비창을 팟캐스트를 통해 1회 인이어 이이폰을 통해 들었고, 이번에 구입한 음반을 진공관앰프를 통해 들어보았습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비슷하고(지휘자가 같으니^^) 더 들어보아야겠지만 집중해서 듣는데 방해되는 연주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 교향악단의 실력에 대한 근거가 기억이 안나는 선입견을 갖고 있어서 그렇지, 이 음반을 말없이 들려준다면 "어, 이 연주 괜찮네..."라는 생각을 하게 될 듯하네요. 

비창교향곡 4악장 마무리 부분은 좀 빨리 끝나는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이십년도 더 전에 들었던 스크래치가 난 정체불명의 LP판에서 받았던 느낌(칙~칙~ 거리면서 마무리되는)이 남아있는 탓이겠지요.

이 음반의 5번 교향곡까지 들었는데, 1~4번은 앞으로 들어보아야겠습니다. 어쨌든 음반이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아서 망설임도 없었고 개인적으로 듣고 싶은 지휘자와 교향악단이어서 만족스럽습니다. 

클래식 음악의 투자와 저변이 취약한 국내 현실에서도 조금씩 발전해 나가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 더 기대를 하게 됩니다.

(추가)

- 4번 연주도 마음에 듭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