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용 애플리케이션 Lucidchart 공동다이어그램 쓸만한 것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조직도나 네트워크 다이어그램 등을 그릴 일이 생깁니다. 

비지오나 파워포인트도 있지만, 요즘 왠만하면 상용프로그램을 안쓰려고 아예 설치조차 안하고 LibreOffice등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새 탭을 연 후, "자주 방문한 페이지" 우측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하면 크롬 웹 스토어가 있으며 그곳에서 Lucidchart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측에 빨간 사각형을 친 기능들을 쓸 수 있는데, 매달 3달러대에서 공동 작업 시 20달러대인가 유료만 되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iOS는 아마 그 중간 가격을 내야할 것입니다. 

비싸지 않지만 개인이 가끔 사용하기 위해 지불하기엔 부담이 되므로, 그냥 무료 기능만 아쉬운대로 활용하여도 가치가 충분합니다. 

아무래도 웹에서 돌아가다보니 다소 반응이 느린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어제 나눔고딕 폰트를 ttf로 업로드하니까 그 폰트로 적용할 수도 있더군요. 뿐만아니라 웹앱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능이 훌륭합니다. 

대략 위 화면 같은 구조인데, PDF나 PNG등으로 export할 수 있고 트위터 구글+ 등으므로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공동작업도 가능한데 아직 해본 적은 없습니다. 

* 여담이지만 어제 이상하게 크롬이 계속 페이지 로딩을 못하더군요. 잠시 파이어폭스/IE를 사용하다가 혹시나 해서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갱신했더니 다시 잘 되었습니다. 분명 며칠 전에도 최신 버전이었는데 참... 

덧글

  • costzero 2013/01/26 00:57 # 답글

    아하...그런 이유였군요.
    저 앱 괜찮네요.
    웹앱이면 어지간한 장비에서 다 작동시킬수 있다는 것이니.
  • 무재칠시 2013/01/27 15:33 #

    크롬은 이후로도 가끔 말썽을 피우고 있습니다. 당분간 파이어폭스와 병행해야할 듯하네요^^ 여러 컴퓨터를 오가며 작업을 하는 개발자들에겐 웹앱이나 클라우드는 매력적인 넘이 맞은 듯합니다.
  • costzero 2013/01/27 22:12 #

    사용하는 앱을 좀 더 단순화할 필요성이 있어서 계속 연구중이기는 하는데 soft발전 속도에 비해서 인력이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돈 벌기는 좋아졌습니다만...
  • 따개비 2015/06/11 10:03 # 삭제 답글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이지 기업에선 무조건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무재칠시 2015/06/11 20:06 #

    예.~ 그 때 이후로 사용은 않고 있는데, 기업에서는 무조건 유료인지를 잘 살펴보고 써야겠군요.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