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LED 전구 9W 쓸만한 것들


거실에는 22W(와트)짜리 삼파장 전구 8개가 달려 있습니다. 한번에 4개가 켜지니까 88W정도 소모되는데, 5년 정도 지나니 하나씩 나가기 시작했고 전기 소모도 줄일 겸 LED 전구로 교체해 보았습니다. 

LED 전구로 거실에 4개 켜놓는 정도로 어둡지 않게 느끼려면 최소한 9W는 되어야 되겠더군요. 10W가 넘는 전구는 가격이 너무 비싸게 느껴지고 이마트에서 다른 제품(LG, SAMSUNG) 대비 필립스가 싸게 팔길래 4개를 교체했습니다. 

결과는 22W 4개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어서 좋아라 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그 중 한개가 '퍽'하고 나가버렸습니다. 2개씩 꽤 오랜 주기로 교체했으니까 한달 혹은 1년이 된 것인데 어떤 것이 나중에 교체한 것인지 기억은 나지 않고... 

필립스 A/S센터에 전화했더니, LED 전구는 본사 취급이지만 갖고 와 보시라고 해서 가져갔습니다. 본사로 보내줄테니 두고 가시라고 해서, 별 기대없이 놓고 왔는데 5일만에 위 그림처럼 새 전구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감사^^

LED 전구는 환경도 보호하고(?) 10년 이상 쓰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산 것이고 빨리 고장나서 (비싼 물건은 아니지만) 그냥 넘어가기 힘들었는데, 다행히 교체를 해주어서 고맙게 사용하려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