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전용 포인트를 적립하는 아름다운카드 쓸만한 것들

아마 신용카드를 많이 쓰는 분도, 이런 카드가 있는 것을 잘 모르실 것입니다. 현대카드가 미니사이즈의 카드를 선보인 적이 있듯이, 이 아름다운카드도 미니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음식점에서 밥먹고 바지 주머니에서 이 카드를 꺼내서 주면, 간혹 "어? 이렇게 작은 카드도 있네요?"라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가 작다는 것 이외의 그 무엇인가가 더 있지요.

이 카드를 모든 가맹점에서 썼을 때 적립되는 0.5%는 http://www.arumin.co.kr 에서 기부만 가능합니다. 물론, 369데이 때 오일뱅크나 LG정유에서 주유하여 생기는 포인트는 기부포인트가 아닌 본래의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포인트를 몇 년간 모아서, 포인트상품을 구매하곤 하는데 엄청나게 많이 쓰지 않는 이상 성취감은 크지 않다고 생각을 하던 차에, 이런 기부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가 있다길래 몇년 째 사용 중입니다.

아래 신용카드 이미지는 신한카드사에 있는 그림입니다.

오늘 문득 포인트가 2만8천점 쯤 되길래, 환경연합에 기부하고 나서 지금까지 기부한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2000년 쯤 부터 급여의 1%는 기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실천해오고 있는데, 쉽지는 않은 편인데 어차피 신용카드는 계속 쓰는 편이라서 아래와 같이 덤으로 기부도 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이 정도의 기부로 자랑하려고 글을 쓰는 것은 아니고, 혹시 관심이 있는데 이런 카드가 있는 것을 모르는 분을 위해 몇글자 적어본 것입니다.

덧글

  • jhs01532 2009/12/14 17:06 # 삭제 답글

    포인트 점수가 일만점이 넘어 있어 기부를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 무재칠시 2009/12/16 10:35 # 답글

    옙.~ 기부는 좋은 것이지요^^

    그나저나 이번에 Hi-Save포인트 80%와 기부 20%로 적립이 가능한 카드가 새로 나왔더군요! 연회비도 5천원이라서 부담이 없고, 하이세이브포인트가 좀 장점이 있다고 생각되었는데 한번 바꾸어볼 생각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