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용 네비게이션 - 아틀란지도/터치스크린은 없음 디지탈을 즐기자

우리 회사에서 작년에 만들었던 골프거리측정단말기인 이글룩스(Eaglux)를 자전거용 네비게이션으로 써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제가 직접 해봤지만, 장거리는 타지 않으므로 실용성은 논하기 어렵네요^^

이번에 아틀란 지도를 탑재하여, 조금 더 나은 경로안내와 미려한 화면이 장점입니다. 다만, 터치가 없으므로, 차량 내에서 이용 시에도 목적지 입력 시 정차(?)는 필수이며, 약간의 인내심을 요합니다^^ 물론, 초성(ㄱㄴㄷ)검색이나 전화번호 검색 등을 잘 활용하면 많이 불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24핀 커넥터 아래 달린 것은, 이번에 샘플로 만들어본 3.5파이 이어폰잭입니다. 이글룩스의 사운드는 모노이기 때문에 스테레오로 나오지는 않으며, 뒤쪽의 스피커와 소리가 동시에 나옵니다.

현실적으로, 스피커의 용량이 도로 주행 시 경로 안내 소리를 듣기 어렵기 때문에, 이어폰잭을 달아본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블루투스를 다는 것이지만, 현실적인 문제(양산수량)가 있고 시중의 블루투스 동글을 조합하여 이용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아틀란 지도의 화면들입니다.

자주가는 곳은 켜자마자 잠시 떠 있으므로, 이 때 선택하면 꽤 편리합니다.

기본적인 경로 탐색 후 화면입니다.
시내 주행 시 안내 화면입니다(사실 캡처된 화면은 모의 주행 화면입니다^^)

이글룩스의 부팅 후 초기 메뉴 화면입니다.

덧글

  • 방랑지기 2009/06/07 20:09 # 삭제 답글

    이 네비에 가장 적합한 헬멧에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는 휴롭제품을 구입하면 음악과 길안내를 받으면서도 핸즈프리가 가능하여 휴대폰통화등을 할 수 있는 최상의 조합일 것으로 판단되어 강추합니다.
  • 몽롱이 2010/08/17 09:52 # 삭제 답글

    우연히 이글룩스를 얻게된 사람입니다. 골프는 문외한이라 가끔 네비로 쓸려고하는데 업데이트방법이 없을까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초창기버전이라 업글도 안되있어서 그냥 사용하기가 대략 난감입니다.
    업데이트파일이나 기타 도움이 될만한 게 있을까 해서 염치불구하고 글 한번남겨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